iGoogle을 아시나요?

컴퓨터 2009. 3. 12. 20:01

예전에는 웹브라우저의 첫번째 화면이 네이버였는데,
그렇게 해놓으니까 원래 다른 것을 하러 IE를 켰다가도 네이버 뉴스 중에 눈에 띄는게 있으면
그 뉴스부터 시작해서 이것저것 한참보다가 "내가 원래 뭐 할라고 했지???"하고 한참 생각하는 경우가 많았다죠.
이건 안 되겠다 싶어서 그냥 빈화면으로 해놓기도 했었는데,
매번 url이나 즐겨찾기에서 찾아서 가는 것이 귀찮아서 현재는 간단하게 직접 만든 웹 페이지로 해놓았습니다.
기본 화면은 그렇지만(허름해서 스샷은 못올린다는), 연구실컴에서 보통 한쪽 모니터에 웹브라우저 하나는 띄워놓는데요.
그 때의 기본화면은 iGoogle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화면인데요.
여러가지 제공되는 콘텐츠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들을 가지고 화면을 꾸밀 수 있습니다.
저는 날씨, 시간, 뉴스 등으로 꾸며놨는데, 주요 뉴스등을 파악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.
연구실에 있다보니 세상 돌아가는 사정을 잘 알기 힘들어서;;
화면 테마도 여러가지 있어서 마음에 드는 것으로 사용하면 되고요.
가장 마음에 드는 콘텐츠는 중앙 아래부분에 있는 네이버 사전인데요.
논문이나 문서를 읽다가 영어 찾아볼 때.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.
구글에서 네이버 사전을 제공하는게 좀 어색하기도..흐
뭐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, 1년 정도 써보니 괜찮은 것 같아서 모르시는 분들은 한 번 써보시라고~